에르메스 루이비통 직구 제품 AS 가능 여부 및 정품 확인 방법

많은 분들이 에르메스 루이비통 제품을 유럽에서 직구를 하신다. 직구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한국에서 AS가 가능한지 또 가품 걱정에 정품 확인 방법에 대해 많이들 알아보는데 오늘 포스팅을 통해 직구 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에르메스 루이비통 AS정책

에르메스, 루이비통 제품은 월드 개런티를 보장해 주는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이 정품에 해당하는 제품이라면 특별한 인증 없이 전 세계 매장 어디에서나 AS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구매 영수증을 요청할 수 있음)

보통 영국 또는 프랑스에서 에르메스와 루이비통 제품을 직구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두 나라 어디서 구매하셨든 한국에서 AS 혜택을 다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구매 인보이스를 혹시나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 구매 인보이스만 잘 챙겨 놓으시고 (보통의 경우 인보이스 사본) 컴퓨터에 저장해 놓으시면 됩니다.

에르메스 또는 루이비통 제품 직구 시 아래와 같이 인보이스 사본을 보통 공유 받는데, 사전에 구매대행 업자에 물어보고 공유 받지 못한다면 되도록 다른 업체를 통해 구매하도록 하자.

  • 에르메스 인보이스 사본 예시

에르메스 정품확인

에르메스 루이비통 정품 인증 방법

에르메스와 루이비통 제품의 경우 사실상 정품 인증이 가능한 확실한 방법은 없습니다. 믿을만한 직구 업체를 통해서 구매하셔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몽클레어의 경우 제품마다 QR 코드가 있어 공식 홈페이지에 QR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정품 인증이 가능하지만, 루이비통과 에르메스의 경우에는 따로 물리적으로 정품 인증 등록의 방법이 없습니다.



에르메스 루이비통 유럽 직구 시 주의사항

 

1. 다른 업체보다 10% 이상 저렴한 곳은 제외하자 (가품우려)

결론부터 말하면, 평균 가격보다 약간 비싸게 사는것을 추천한다.

네이버에 사고 싶은 모델을 검색하면 희한하게 다른 쇼핑몰보다 훨씬 저렴하게 파는 경우를 확인할 수 있다. 후기도 있고 정품이라고 쓰여있어 혹하기 쉽지만 해외 구매대행의 경우 10~20% 정도의 마진밖에 남지 않아 10% 이상 저렴하다면 거의 마진 없이 판매하거나 손해 보고 판매한다는 의미가 된다.

특히 루이비통의 경우 가품이 시장에 많아 특별히 더 유의할 필요가 있고 에르메스의 경우에도 10~20% 다른데 보다 저렴하다면 가품일 가능성이 있어 평균 가격 보다 약간 높은 곳에서 구매하는 곳을 추천한다.

 

필자가 추천하는 에르메스 / 루이비통을 유럽 현지에서 정품만을 취급하는 곳을 소개하도록 하고 싶다.

제품 출고 후 유럽에 오피스에서 2차 검수 후 출고 샷 및 인보이스 사본까지 공유해 줘 안심하고 구매하는 곳 중 하나이다.

사이트에 없는 제품은 따로 톡톡으로 문의하여 견적을 의뢰할 수 있음으로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자.

런던인앤아웃 바로가기(https://smartstore.naver.com/blueheartsforever21)

런던인앤아웃
런던인앤아웃

 

2. 해외 직구 대부분의 경우 관부가세가 발생한다

아래의 경우의 수로 관부가세를 말해줄 수 있을것 같다.

  • 영국에서 직구하는 경우 – 구매비용의 최소 20% 발생
  • 프랑스/독일/이탈리아에서 직구하는 경우
    • 제조국이 EU 라면 관세는 면제, 부가세 10%만 부가
    • 제조국이 EU가 아니라면 관세/부가세가 부가되어 대략 구매비용의 최소 20% 발생

EU회원국 확인방법 및 관부가세의 경우 내용이 복잡하여 이미 아래 포스팅에서 다룬적이 있어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하자.

 

몽클레어 정품등록 정품인증 방법 및 직구시 필수 확인사항 정리





3. 교환환불의 경우 비용이 많이 발생되거나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해당 브랜드의 교환 환불 규정에 짧으면 14일 길면 30일 정도 가지고 있고, 에르메스 / 루이비통의 제품의 경우 영국 또는 프랑스에서 구매돼서 한국으로 오는데 3주가 소요되고, 교환 환불 시 다시 영국 / 프랑스까지 소요되는 시간도 생각한다면 사실상 교환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에르메스 / 루이비통에서도 인정하는 결함이 있지 않는 사이즈 미스, 단순 변심, 컬러 변경 등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신중히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4. 보풀 / 눌림 / 실밥 튀어나옴 등 사소한 결점에 대해서는 무료 교환 환불이 되지 않는다.

명품의 경우 장인이 한 땀 한 땀 만들어 결점이 없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실제로 보풀이 있거나 가죽 눌림 실밥이 튀어나온 경우가 굉장히 흔하며, 백화점에서 구입한다면 이런 부분이 최대한 없는 A급 제품으로 받겠지만 해외 구매대행의 경우에 내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웬만한 경우는 브랜드에서 결함으로 인정하고 있지 않아 본인이 예민한 편에 속한다면, 직구 말고 백화점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5. 구성품의 경우 백화점에서 구매한것과 같이 동일하지 않을 수있다.

구성품의 경우 백화점에서 받는 모든 구성품을 받지 못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쇼핑백이 가장 흔하게 포함되지 않을 경우가 높다.

하지만 에르메스 루이비통의 경우 하이엔드에 속한 브랜드로 웬만하면 모든 구성품을 다 챙겨주려고 노력하는 편이며 대부분의 경우 쇼핑백 + 박스 포장은 다 제공되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