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회원권 종류 및 연회비, 환불방법, 최대 5% 할인방법 등 상세 안내

코스트코 회원권의 종류는 총 4가지이며 종류에 따라 혜택 및 연회비에 차이점이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회원권 종류 및 연회비 금액 안내, 연회비 환불 방법, 회원권 없이 코스트코를 이용하는 방법 및 최대 5% 할인 적립이 가능한 방법까지 소개하오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

어느 회원권을 구매하든 한국 매장뿐 아니라 전 세계 매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권의 종류는 크게 비즈니스 회원권과 / 일반회원으로 나누어집니다.

 

비즈니스 회원권과 일반회원의 차이점은?

  • 가족카드 외 추가 카드 발급이 가능한 지가 유일한 차이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반회원권과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의 차이점은?

  • 구매금액의 2%를 적립할 수 있는지 없는지입니다. 연간 한도는 5천만 원 사용 시 1백만 원 적립이며, 본인이 코스트코에서 매년 5천만 원 이상 구매한다고 하면은 연간 연회비 보다 이득이기 때문에 이그제큐티브로 발급을 추천합니다.




1. 코스트코 회원권 특징 및 연회비

코스트코 회원권
코스트코 회원권

 

2. 이그제큐티브 회원 2% 리워드 안내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은 사업자 또는 세대당 1개의 카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연간 4백만 원 이상만 결제하여도 리워드 적립으로 회원권 가격을 하기 때문에 코스트코에서 구매하는 금액이 연간 4백만 원 이상이라면 이그제큐티브 발급을 추천드립니다.

코스트코 이규제큐티브
코스트코 이규제큐티브

 

3. 이그제큐티브 2% 리워드 제외사항

  • 코스트코 연회비, 기프트 회원권, 추가 배송비용
  • 코스트코 상품권, 주류, 골드바, 자선기부금, 타이어 장착비용, 자동차 배터리 장착 비용, 푸드코트
  • 본 회원과 가족회원 이외에 Add-on(애드온)회원이 구매한 내역
  • 불법 거래 d) 환불한 물품에 대한 2% 리워드 금액
  • 셀비지 품목 구매,리워드 적립 대상에서 제외됨을 명시하고 판매하는 물품

 

4.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로 결제시 추가 3% 적립

현대카드에서 나온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로 결제 시 이그제큐티브 2% 적립 외에 추가 3% 적립이 가능하여 총 5% 적립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시고 같이 발급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코스트코 현대카드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 등 혜택 요약정리 – 최대 5% 할인 방법소개

 




코스트코 회원권 구매 방법

코스트코 회원권 구매방법은 2가지 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코스트코 매장에 방문하여 회원데스크에서 가입하실수 있으며 두번째 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장에 직접 방문하실 경우 필수 서류도 미리 구비해 가시는 걸 추천드리며 포스팅 맨 아래에서 필수 서류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환불 안내

코스트코 회원권 환불은 매장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1899-9900)로 전화하여 환불처리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코스트코 신규가입 또는 갱신한 회원님의 경우 아래 링크로도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Q&A

Q1: 회원카드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답변: 코스트코 매장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에는 회원데스크에서 바로 회원카드 발급 받으실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코스트코 회원권 결제시 아래 서류를 준비하여 코스트코 매장을 직접 방문 후 카드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회원권 갱신을 하는 경우에는 기존에 소지하고 있는 카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카드 발급시 필수서류

  • 본인 회원권 발급 시 : 신분증 지참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사업등록증 사본 (비지니스 회원에 한함)
  • 추가 가족회원권 발급 시 : 본회원과 동일한 주소가 기재된 신분증 지참 * 필요한 신분증 또는 서류를 미지참시, 당일 카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음

 

Q2: 코스트코 회원가입과 온라인 등록의 차이점은 뭔가요?

답변: 코스트코 회원가입은 회원번호 발급을 위한 기본적인 회원가입이며 가입 후 회원카드를 통해 전세계 700여개의 코스트코 홀세일 모든 매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등록은 이미 가입한 이력으로 온라인에서도 구매하고 싶을때 추가 금액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 회원가입 하신경우 따로 신청을 하셔야 하지만,  온라인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회원님은 별도 등록 없이 바로 온라인몰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3: 추가 회원권은 어떻게 발급 받나요?

답변: 가족 1인에 한하여 가족회원권을 추가로 발급해 드립니다. 본회원과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 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에 한합니다. 가족회원으로 가입을 원하시는 회원은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가까운 코스트코 매장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회원 카드를 추가하실 경우 연회비는 25,000원이고 역시 가족 카드가 1매 포함됩니다.

 

Q4: 만료된 회원카드를 갱신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직접 코스트코 매장에 방문하여 회원데스크를 통해 갱신을 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코스트코 신규가입 또는 갱신한 회원님의 경우에는 온라인에서도 회원카드 갱신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갱신시 신용카드(현대카드만 가능), 실시간 계좌이체, LG U+ 페이나우로 연회비 결제가 가능합니다. (갱신시 카드 교체 불필요)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이용 하는 법, 회원권 대여 가능여부 등 꿀팁 소개